도문화예술회관, 연극 ‘쓰레기 꽃’ 공연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 일깨워

  • 입력 2022.06.23 15:24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은 6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가족연극 쓰레기 꽃 공연을 개최한다.

 가족연극 쓰레기 꽃은 2018 아시테지 주최 어린이 연극제에서 대상과 희곡상, 연기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연극으로 제작함으로써, 지구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이 연극은 주인공 철수가 동생이 자신의 로봇을 고장 내면서 동생을 울리게 되고, 이 모습을 본 엄마가 철수의 로봇을 쓰레기장에 버리면서 시작된다.

 철수는 엄마를 원망하면서 쓰레기장으로 자신의 로봇을 찾으러 가고,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교훈적으로 담고 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연극이다”며 “관객들을 환경지킴이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은 자주연극운동을 목표로 1989년에 창단돼 33년 동안 창작개발에 주력해 약 45여 편의 작품을 초연 제작하며 동아연극상과 현대소나타상 등 각종 수상 등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는 높은 성과를 이뤘다.

 대표작품으로는 국민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움직이는 그림동화 강아지똥, 뮤지컬 블루사이공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