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폐교 기록유산 수집 공모전 참여하세요”

9월 30일까지 응모…함안 교육역사 자료집·기록물 전시 등 활용

  • 입력 2022.06.26 16:49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교육지원청이 27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함안 폐교 기록유산 수집 공모전 ‘그때 우리 학교는!’을 진행한다.
▲ 함안교육지원청이 27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함안 폐교 기록유산 수집 공모전 ‘그때 우리 학교는!’을 진행한다.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호경)은 학생수 감소로 인해 통폐합된 학교의 역사를 기억·공유하기 위한 함안 폐교 기록유산 수집 공모전 ‘그때 우리 학교는!’을 실시한다.

 이번 ‘함안 폐교 기록유산 수집 공모전’에서 수집된 기록유산은 함안의 교육역사를 보존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료집 제작 및 기록물 전시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함안 폐교 졸업생 및 교직원, 함안 폐교 관련 기록물을 보유하고 있는 일반인이다.

 수집 대상은 졸업앨범, 교기, 교복, 배지, 기념품, 상장 등 폐교 관련 사진 및 동영상, 기타 함안지역 폐교와 관련된 역사자료 중 보존 가치가 있는 자료다.

 27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방문, 우편, 이메일 제출로 응모할 수 있고, 원본 기록물은 별도 접수한다.

 우수 교육 역사기록물은 10월 24일 발표할 예정이고, 선정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함안교육지원청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행정지원과(580-8064)로 문의하면 된다.

 강호경 교육장은 “학생수 감소라는 사회 변화 속에서 많은 학교가 통폐합돼 사라졌고, 지금도 어떤 학교는 폐교의 기로에 서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록유산을 통해서 학교와 학생들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함안 폐교 기록유산 수집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