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립영어도서관, 영어 뮤지컬 운영

8월 13일 ‘혹부리 영감’ 공연

  • 입력 2022.06.26 16:50
  • 기자명 /정연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시립영어도서관 ‘2022년 영어뮤지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과 영어강사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밀양시립영어도서관 ‘2022년 영어뮤지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과 영어강사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밀양시립영어도서관이 올해도 밀양문화재단과의 협업사업인 ‘영어뮤지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흥부전’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는 두 번째 공연으로 ‘혹부리 영감’을 오는 8월 13일 밀양아리랑센터 소극장 무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영어뮤지컬은 말하기와 듣기의 표현 중심 영어교육에 연기와 안무 등의 예술 창작활동을 가미해서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학습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프로그램은 영어전문 및 예술 강사와 함께 밀양 관내 초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주 2회 ▲영어 대본 연습 ▲연기 ▲음악 ▲무용 등 다방면의 수업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영어도서관 강사진과 참가학생들이 함께 한국 전래동화인 ‘혹부리 영감’을 각색해 대본이 완성됐으며, 밀양 출신의 여섯 도깨비를 주인공으로 삼아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가미한 이야기는 학생들의 참신한 의견과 열정으로 빚어진 결과다.

 한편, 밀양시립영어도서관은 2013년 ‘시청각 영어도서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지역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영어교육 프로그램 및 독서 장려행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