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학교도서관 운영자 교육

  • 입력 2022.06.27 17:33
  • 기자명 /송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 계동초등학교 아이들이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 임은하 작가와의 만남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김해 계동초등학교 아이들이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 임은하 작가와의 만남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해시가 29일 율하도서관 세미나실에서 학교도서관 운영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학교도서관 운영자 교육’을 개최한다.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의 사서와 사서교사, 독서 담당교사 40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은 전국적으로 활동하는 ‘그림책사랑교사모임’ 회원인 진해 풍운초등학교 박경미 교사가 ‘교사를 위로하는 그림책과 그림책 활용 수업사례’를 주제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현장에서 마주하는 교사들의 ‘감정노동’ 어려움을 헤아리며 위로가 되는 그림책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여러 가지 주제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수업사례를 공유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시는 해마다 ‘책 읽는 학교 지원사업’의 보조금으로 학교도서관의 독서 진흥을 도모하고, 운영자를 위한 교육을 개최하면서 실무자들의 사기 진작과 업무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교육 참가자들이 위로를 받아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도서관 운영을 내실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