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서 충무김밥 체험 행사 ‘눈길’

경남 관광지 홍보·문화 체험

  • 입력 2022.06.27 18:03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는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인도네시아인들에게 경남의 문화와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지난 25일 ‘한국문화 체험’(Experiance K-culture)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으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5일간 접수된 현지인 600여 명 중 백신접종 완료자 등을 우선 선발해 최종 60명을 선정했다.

 행사 1부 유등 만들기는 진주 유등의 유래를 소개하고 행사 사진 및 동영상을 보여주며 직접 물감과 색종이로 준비된 유등을 장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2부 충무김밥 만들기에서는 현지 식당 한인 셰프가 직접 참가자들에게 충무김밥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며 충무김밥 도시락을 만드는 체험을 했다. 체험별 우수 참여자 10명을 선정해 기념품인 에코백도 선물했다.

 60명의 참가자들은 “올해 10월에 예정된 진주 남강유등축제와 통영, 거제 등 아름다운 경남의 관광지에 꼭 가보고 싶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문화원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투호놀이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한국의 전통 한과와 떡도 준비해 경남과 한국의 문화를 알렸다.

 경남도 자카르타 사무소는 지난 2012년 5월 21일 경남의 투자 및 수출 지원, 관광 및 인도네시아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소했다.

 특히 최근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케이팝(K-POP), 한국드라마(K-DRAMA) 등 한국 문화와 한국 관광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짐에 따라 경남자카르타 사무소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경남의 상품과 관광지를 알리고 인도네시아 지방정부와의 교류 활성화 및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