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뉴딜기업 도약 견인

6개 투자사 대상 4개 뉴딜 기업 투자제안
투자설명회로 경남 뉴딜기업 도약 지원

  • 입력 2022.08.01 15:12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는 지난 7월 29일 센터에서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경남도와 KDB산업은행, 한국성장금융이 주최하고 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정설화 경남도 뉴딜추진단장을 비롯해 수도권의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사 4곳과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운용사 2곳이 참석했으며, 도내 유망 기업 4개사가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펀드운용사는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사인 프리미어파트너스, 엔베스터, 우리PE자산운용, LB인베스트먼트, ▲한국모태펀드 출자 펀드인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운용사인 경남벤처투자, BNK벤처투자 등 6곳이다.

 참가기업은 ▲㈜에이아이바이오틱스(POCT용 실시간 올인원 RT-PCR장비) ▲㈜피엘마이크로메드(분자량 조절 색전 플랫폼 원천 기술 개발) ▲㈜알리아스(증강현실 메이크업 가이드 영상 플랫폼 서비스) ▲㈜지뉴인텍(유전자 치료제 개발 세포치료제) 등 4개 사로, 기업 공개모집과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통한 선정 과정을 거쳐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바이오·의료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 많았다”며 “기업들의 바이오·의료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의지가 코로나 시대에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전망하는 것 같다. 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뉴딜펀드 운용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