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3억원 들여 ‘등산로 정비사업’ 완료

봉화산 등 5개 산 주요 등산 노선 10km 구간 정비 >
침목계단·목재 배수로 설치…쾌적한 숲 환경 제공

  • 입력 2022.08.01 16:57
  • 기자명 /송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 봉화산 숲길 데크계단.
▲ 김해 봉화산 숲길 데크계단.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로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2년 등산로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시민 건의와 숲길 모니터링을 거쳐 지난 4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봉화산을 비롯한 5개 산의 주요 등산 노선 10km 구간을 정비했다.

 이번 사업에 도비 1억8000만원과 시비 1억2000만원 등 총 3억원을 투입한 가운데 등산로 내 노후 시설물 보수, 침목계단, 목재배수로 설치 등을 마무리하고, 지난달부터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등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용객이 많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부터 사자바위, 정토원으로 이어지는 봉화산 데크계단은 노후 목재판재 전체를 교체했다.

 또한 높은 경사도로에 안전사고의 위험이 따랐던 진례 평지마을부터 남산봉, 창원 비음산으로 이어지는 구간에는 침목계단과 배수로 설치로 편리한 등산 환경을 제공, 타지역 등산객 유입을 통한 마을 활성화도 기대된다.

 김해시는 매년 시민 건의와 자체 숲길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한 대상지 선정을 거쳐 등산로 정비사업을 추진해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로 환경을 제공하며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강성식 산림과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이 숲길을 이용하고 있어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등산로 정비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숲길 조성과 정비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숲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