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대기질 환경정보 모바일로도 가능

경남 보건환경연구원, ‘에어경남’ 서비스 가동

  • 입력 2022.08.01 16:58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경남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비롯한 각종 대기질 정보를 도민에게 제공하고자 대기환경정보서비스 누리집 ‘에어경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누리집 ‘에어경남’(air.gyeongnam.go.kr)은 모바일 중심의 인터넷 환경 변화를 적용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PC버전과 동일한 기능과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경남지역 실시간 대기질 현황 및 측정소 위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기반으로 배치했고, 경남 대기질 평균값과 시·군별 측정값을 메인화면에 표시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구성의 디자인을 통해 정보 전달력과 시각성을 높였다.

 특히 관심 있는 지역 측정소를 누리집이나 모바일에서 클릭 또는 터치하면 미세먼지 등 6개 항목의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24시간 대기질 변화를 그래프로 나타내 우리동네 대기질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시·군에서도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 대기질 악화 시에 보다 능동적이고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오픈한 ‘에어경남’에서 대기오염경보 문자메시지(SMS) 수신 신청을 하면 대기오염경보 발령 시 관련 정보를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공남식 대기환경연구부장은 “‘에어경남’을 통해 노인, 유아 등 정보취약계층을 비롯한 도민들에게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해 대기환경 악화 시 신속한 피해 예방활동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