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소년 도시외교 사절단 프로그램 성료

주한호주대사관 등 현장 방문
차세대 글로벌리더 성장 도움

  • 입력 2022.08.07 17:04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창원시 청소년 도시외교 사절단이 주한호주대사관을 방문하고 있다.
▲ 2022 창원시 청소년 도시외교 사절단이 주한호주대사관을 방문하고 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일원에서 이뤄진 ‘2022 창원시 청소년 도시외교 사절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이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다자외교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AFoCO(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국립외교원, 주한호주대사관 등을 방문했다.

 청소년들의 국제 외교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고, 공공외교활동을 더 깊이 이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였다.

 관내외 16개교에서 선발된 27명의 학생들은 아시아산림협력기구에서 국제기구 연수생들과 미래산림 활용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국립외교원에서는 외교관과 1대 1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주한호주대사관에서는 대사관의 역할 및 한국과 호주의 전반적인 교류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 외에도 국회 본회의장, 청와대와 서울대학교를 둘러보며 미래 비전을 꿈꾸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진행된 행사였기 때문에 학생 및 인솔 공무원들은 매일 아침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실시했고, 기관 방문 시에도 기관별 방역수칙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이경석 투자유치단장은 “참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세계시민으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이에 걸맞은 연사들을 섭외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창원시와 한국을 알리는 공공외교 대사가 돼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