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진주미래인재센터 진로코칭캠프’ 호응

가상현실·코딩 체험 등 ‘인기’
미래역량 강화·직업 탐색 도움

  • 입력 2022.08.08 17:42
  • 기자명 /권병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반 진로코칭캠프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 초등반 진로코칭캠프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진주시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6일까지 사천 KB인재니움에서 ‘2022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를 진행했다.

 1박 2일 동안 마련된 이번 진로코칭캠프는 초등반을 시작으로 중학1반, 중학2반, 고등반 순으로 실시됐다.

 초등반은 ▲변화하는 미래의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그리는 ‘나의 꿈 나의 미래’, 중학1·2반은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새로운 직업을 다양한 콘텐츠로 표현하고 탐색해 보는 ‘나를 찾는 여행’, 대학 진학을 눈앞에 둔 고등반은 ▲진로로드맵, 세부적 진학 준비시간 등 ‘꿈의 대학을 향해’를 주제로 열렸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변화하는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초등반에서 실시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자율 주행 ▲가상현실 VR 등 특화된 과학 체험 과정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알렸다.

 한편,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창의인재들의 역량 강화와 저소득·서민 자녀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평생학습원 전화(749-5452)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