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도시재생 1번지 역사 기록 ‘도시재생 이야기관’ 개관

  • 입력 2022.08.11 15:46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1일 마산합포구 창동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 역사기록과 홍보를 위해 조성한 ‘창원특례시 도시재생 이야기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시의원, 도시재생 사업 관련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창원특례시 도시재생 이야기관 조성사업은 도시재생 1번지 창원 도시재생사업의 홍보와 추진 성과를 기록으로 보존코자 지난 2월 착공됐으며, 공사기간 4개월간 사업비 6천만원이 투입돼 추진됐다.

 도시재생의 전시 및 홍보를 위한 거점 공간인 창원특례시 도시재생 이야기관은 창원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1, 2층에 조성돼, 1층 129.65㎡에 도시의 탄생, 도시재생 추진경과, 선도사업으로서의 도시재생의 시작을 전시했으며 계단실은 창동예술촌 및 부림창작공예촌의 사업내용과 작품 전시, 연혁 등의 정보를 게시했다. 2층 128.1㎡에 지구별 도시재생의 현황, 도시재생의 입체 지도, 도시재생의 기록물 및 영상물 관람, 주민참여프로그램 전시 등으로 구성했다. 

 창원특례시 도시재생 이야기관 조성 완료 후에는 ‘창원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운영·관리해 창원형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도시재생사업 홍보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