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최우수상

홍보관 운영…특산품 등 호응
거제여행 퀴즈 이벤트 등 진행

  • 입력 2022.08.16 18:42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거제시 홍보관.
▲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거제시 홍보관.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지난 11~14일 4일간 경기도 일산 소재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기초자치단체부문 최우수상(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서는 181개의 지자체, 기관, 업체가 참여해 396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서로의 관광자원 및 콘텐츠를 홍보하고 최신 관광 트렌드, 동향 등을 공유하는 ‘대규모 관광 교류의 장’을 펼쳤다.

 거제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거제의 섬과 바다’를 주력으로 홍보했으며, 거제의 바다를 그대로 담아온 듯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홍보관을 연출해 박람회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이 홍보관에서 관람객들은 거제의 다양한 특산품과 기념품을 구경하고, 거제 여행에 관한 정보를 담은 책 ‘Tripful거제(트립풀거제)’를 읽거나 거제 여행 영상을 보며 쉬어가는 등 거제 여행을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시는 또한 거제여행 퀴즈 이벤트를 통해 거제의 다양한 여행지를 홍보했고, 그 외에도 박람회 기간 개최된 여러 부대 행사에 참석해 거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홍보부스만 약 400개에 이르는 대규모 관광박람회에서 거제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의미가 크다.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거제 여행을 적극 홍보해 관광지로서의 거제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