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국회·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개최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 설명…국·도비 확보 협조 요청

  • 입력 2022.08.18 18:58
  • 기자명 /박중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는 1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국·도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초청해 시정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윤영석, 김두관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나 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문화예술의 전당 건립, 부울경 국립수목원 조성, 양산사송 하이패스IC 설치,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 회야강 정비사업, 웅상~상북 지방도 1028호선 국도승격 등 민선8기 핵심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도시의원들의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종합복지허브타운 건립, 남양산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천연물안전관리원 구축, 가촌6지구 자연재해위엄개선지구 정비사업, 사송복합커뮤니티 건립 등 내년도 국·도비 확보가 절실한 사업에 대해 정치권과 함께 소통·공유했다.

 윤영석, 김두관 국회의원과 도·시의원들은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현안 해결과 국·도·시비 확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나동연 시장은 “지역현안과 정부예산 확보에 공감대를 넓힌 좋은 기회였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국회의원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양산시가 부울경 핵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재정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