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마산합포구로 놀러 가자!”

  • 입력 2022.09.07 16:57
  • 기자명 /임준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안병오)는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기간에도 관내 주요 관광지를 개방해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관광지로는 창원 진동리 유적, 구 마산헌병 분견대, 저도연륙교 콰이강의 다리, 해양 드라마세트장 등으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국가사적 제472호인 ‘창원 진동리 유적’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청동기시대 집단 묘역으로 유적지 내 고인돌의 특징과 청동기시대 생활상을 볼 수 있으며, ‘저도연륙교 콰이강의 다리(스카이워크)’는 2017년 3월에 개장한 이래 입장객 240만명을 돌파한 창원시 대표 관광명소로 하늘 길을 걸으며 탁 트인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해양 드라마세트장’은 드라마촬영 및 해양교류사 홍보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 건립돼 최근 MBC드라마 ‘금혼령’이 촬영됐다. 더불어 아름다운 숲과 바다를 품은 ‘sea&wood 향기나라’와 ‘파도소리길’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김판선 마산합포구 문화위생과장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이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마산합포구에서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방문 시 개인별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