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 스타트업 IR대전 개최…총상금 2800만원

  • 입력 2022.09.20 17:59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상공회의소는 경남지역 IP(지식재산)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선배 기업인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총상금 2800만원 규모의 ‘경남 스타트업 IR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원상의와 BNK경남은행이 주최하고, 경남지식재산센터·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경남벤처투자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특허청·경남도·창원시 등 관련 유관기관이 후원한다.

 참가대상은 경남 소재 창업 7년 이내 기업(공고일 기준)이다. 단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아이템이거나 도용 아이템, 3년 이내 다른 경진대회에서 유사한 아이템으로 수상한 기업은 참가를 제한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창원상의와 경남지식재산센터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기업은 서류평가,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치며, 이후 진행되는 본선 IR발표는 기업인들이 전문가와 함께 평가단으로 참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창원상의는 참가 기업들에게 사업 방향성을 정립하고 성장가능성을 높여주기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 ▲선행기술조사 ▲신기술 발굴 등 컨설팅을 지원한다.

 수상 기업에는 시상금과 더불어 선배 기업과의 동반성장 협약 체결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선 대회와 시상식은 오는 11월 10일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 호텔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