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눈길’

자격수당·보수교육비 동시 지급

  • 입력 2022.09.22 19:07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올해부터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한 자격수당과 보수교육비를 동시에 지급하면서 사회복지사들의 사기 진작에 나서고 있다. 

 군은 올해부터 관내 180여 명의 사회복지사에게 매달 3만원의 자격수당과 연 1회 보수교육비 약 5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경남에서 자격수당과 보수교육비를 동시에 지급하는 자치단체는 의령군을 포함서 창원시, 통영시, 고성군 4곳이 전부다. 지원 금액은 창원시 다음으로 의령군이 높다. 

 군은 사회복지사의 열악한 처우에 대해 그들의 역할에 상응하는 마땅한 대우로 ‘존경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지난 21일 의령군민회관에서 개최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군이 주최하고 의령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선남)가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특히 ‘다함께 힐링타임’이라는 주제로 혜림학원 합창단, 소망의 집 김연수 사회복지사 등 기관종사자들의 노래 무대에 많은 박수가 쏟아졌다. 

 오태완 군수는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오에 감사를 전하며 “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 및 처우개선을 위한 두 배의 노력을 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특별 참석한 박성욱 경남도 사회복지협의회장은 군의 사회복지사 권익 향상 및 처우 개선에 대한 적극 의지에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