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여성 취·창업 채용박람회 개최

도내 48개 기업 참여 예정

  • 입력 2022.09.26 16:05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내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이달 28일 ‘2022년 경남지역 여성 취·창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여성 구직자와 예비창업자에게 폭넓은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정보교류를 통한 실질적인 취·창업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48개 기업(직접 20개, 간접 28개)이 참여해 여성 구직자 3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구인·구직난 해소와 함께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온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박람회는 ▲기업 채용관 ▲홍보관 ▲창업 프리마켓 ▲취업 컨설팅 ▲취업특강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간 현장면접과 채용이 이뤄지고 홍보관에서는 경남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과 정책을 홍보한다.

 또한, 창업 프리마켓을 열어 참여업체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 여성창업자에게는 창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구직자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비롯해 취업특강,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MBTI 성격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여성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류해석 경남도 여성가족국장은 “채용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