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상하수도요금 모바일 알림 서비스 도입…편의 개선

승인2022.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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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하수도요금 모바일 고지 세부 내역.

 사천시가 고지서 분실을 대비하고, 요금 납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하수도요금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도입·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정기분부터 종이 고지서 대신 카카오톡을 통한 모바일 전자 고지서로 상하수도요금을 안내할 예정이다.

 알림 문자는 매월 12~14일 사이 발송되고, 이메일 고지서 신청 고객 외에는 종이 고지서와 함께 발송된다.

 당월 납부할 요금과 체납요금, 상하수도별 청구 명세, 사용기간, 사용량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전화(1577-0600) 또는 온라인(지방상수도포털), 한국수자원공사 사천통합수도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종이 고지서 분실, 수령 등의 불편을 해소하고, 요금 부과 후 손쉽게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 수용가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윤하영기자  yhy@gn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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