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10월 28일까지 자전거도로 안전점검

873개 점검…민간 참여 독려

  • 입력 2022.09.26 17:08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가을철을 맞아 시·군과 합동으로 ‘2022년 가을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을 오는 10월 28일까지 약 6주간에 걸쳐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증가하는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길 이용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낙동강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포함해 도내 873개 자전거도로 노선 총 1,893.77km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남도와 시·군은 도내 자전거동호회 등 민간 참여를 독려해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자전거도로의 노면 균열·파손 여부 확인 ▲안전표지, 안전펜스 등 교통안전시설 ▲도로변 조명기구 작동, 청소 상태 ▲자전거 거치대 등 편의시설 파손 확인 ▲자동차 불법 주·정차, 불법 노점·적치물 방치 점검 등이다.

 현장 점검 중 단순 파손 및 경미한 사항은 점검기간 내 즉시 현장에서 조치하며, 후속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예산 확보 등 조치 계획을 마련해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주택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으로 자전거 이용자들이 증가했다”면서 이번 가을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을 시·군과 협력해 내실 있는 점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경남도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