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구인 신청·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 등 호응
구직자 대상 각종 고용정보·취업 기회 제공 앞장

  • 입력 2022.09.26 18:12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4일 합천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열렸다.
▲ 지난 24일 합천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열렸다.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4일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온라인 또는 축소 개최했던 예년과는 달리 코로나19 안정기에 보다 많은 참여자를 확보하기 위해 주민서비스 박람회와 연계하며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인현황판을 제작해 구직자들이 합천군의 구인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으며, 현황판의 QR코드를 찍으면 구인·구직사이트인 워크넷으로 바로 이동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현장에서 구직 등록 후 상담과 함께 이력서를 작성하고, 주민서비스 박람회에 참여한 기관이 구인 신청을 하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벤트 행사인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은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박람회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일자리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이력서 사진 촬영 이벤트는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문동구 경제교통과장은 “더 좋은 일자리를 발굴해 누구나 일하고 싶을 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으며 앞으로 다양한 취업 지원행사를 개최하겠다”고 알렸다.

 한편, 평소 구인·구직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은 언제든지 합천군청 제2청사 경제교통과 내 합천군 일자리종합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상담(930-3394)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