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 종합 3위

선수단 136명 14종목 출전…모범선수단상도 수상
줄다리기·플라잉디스크 등 성과…금 1·동 1 획득

  • 입력 2022.09.28 18:12
  • 기자명 /배남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이 지난 19~22일 열린 ‘제25회 경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를 달성했다.
▲ 남해군이 지난 19~22일 열린 ‘제25회 경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를 달성했다.

 남해군이 ‘제25회 경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제25회 경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양산시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군은 총 136명의 선수단이 개인 및 단체종목 총 14종목에 출전한 가운데 줄다리기와 플라잉디스크 등의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종합 3위를 차지했다.

 또한 훌륭한 경기 매너를 보여주며 대회 모범선수단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탈리아어로 ‘공’이라는 의미의 보치아 개인전에 참가해 1위에 입상한 김태연 선수는 “뇌출혈로 쓰러진 후 운동은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장애인체육회 최종철 사무국장의 권유로 보치아를 시작하게 됐다. 건전하게 마음을 집중할 수 있는 곳이 생겼다는 점이 가장 좋고, 이번 대회에서 1위라는 좋은 성적까지 거둬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모든 체육인이 그렇겠지만 다양한 문화 및 체육행사가 실내체육관에서 집중적으로 열려서 꾸준히 운동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각종 행사가 열리는 것은 물론 환영할 일이지만, 장애인 체육회의 훈련 장소도 보장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감홍경 체육진흥과장은 “반다비 체육센터도 건립 중이고, 장애인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장애를 가진 체육인들이 부족함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대회 당일 양산시 종합운동장을 방문해 “첫 출전임에도 종합 3위라는 훌륭한 성적을 거둔 남해군 선수 여러분들이 진심으로 자랑스럽고, 대회 끝까지 단합된 모습으로 모범선수단상까지 수상해 남해군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드높여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