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단감 19.6t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수출

올해 첫 수출 기념 선적식 열려…수출 확대 추진
우수 단감 생산농가 소득 안정·판로 다양화 앞장

  • 입력 2022.11.03 18:32
  • 기자명 /정연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 밀양 단감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지난 2일 밀양 단감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2일 상남면 소재 ㈜삼경(대표 허일행)에서 2022년산 밀양 단감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출 선적식에는 손재규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한 단감 수출농가, 수출업체, 밀양시 직원 등 7명이 참석해 밀양 단감의 올해 첫 수출을 기념했다.

 선적 물량은 총 19.6t(1960박스/10kg)으로, 거송상사(대표 강동천)를 통해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로 수출된다.

 시는 이번 첫 수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출에 나서 올해 말까지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필리핀으로 수출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밀양시는 지역특화작물 수출 컨설팅, 간담회 등 단감 생산 경쟁력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 바이어들과 수출 협상을 벌여 관내 단감 생산농가들의 소득 안정과 판로 다양화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삼경 허일행 대표는 “풍부한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밀양 단감 판로 확대를 위해 밀양시와 연계해 생산농가를 발굴하고, 물량 확보를 통한 수출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재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국내·외 유통 여건 변화로 수출 및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출에 노력해 주신 농가에 감사드린다. 이번 단감 수출을 비롯해 밀양의 우수한 농산물이 해외 각지에 수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