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2년 강소농대전 참가

  • 입력 2022.11.07 18:46
  • 기자명 /권병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시가 지난 2~5일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2년 강소농대전’에 참가했다.
▲ 진주시가 지난 2~5일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2년 강소농대전’에 참가했다.

 진주시는 관내 강소농에게 소비자, 바이어를 대상으로 마케팅 실전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식품산업 트렌드 파악과 벤치마킹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2년 강소농대전’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강소농과 소비자가 함께 여는 내일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소농대전’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했다.

 진주시강소농연합회 회원들의 농산물 및 가공품을 전시해 소비자에게 진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으며, 럭키박스, 체험카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해 도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주시강소농연합회 자율모임체 싹담다(회장 유미영)는 우수사례 경진대회 자율모임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미영 회장은 바이어 상담을 통해 백화점, 편의점 납품 유통업체인 ‘스위터스’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쾌조의 성과를 이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우수 강소농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