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중소기업대상 도내 최다 수상 ‘영예’

6개 부문 13개 수상기업중 4개 부문 8개 기업 수상

  • 입력 2022.11.08 13:52
  • 기자명 /송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8일 시장실에서 제26회 경남중소기업대상 8개 수상기업 대표들을 만나 수상을 축하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를 표했다. 

 지난달 26일 경남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된 제26회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6개 부문 13개 수상기업 중 김해지역은 도내 최다인 4개 부문 8개 기업이 수상했다.

 부문별 수상업체는 ▲기술혁신 부문 ㈜디에스피(대표 김진형), ㈜쇼우테크(대표 김상우), 실버스타케미칼㈜(대표 정철경) ▲수출 부문 신세기메디텍㈜(대표 백승관), ㈜엔티텍(대표 김용덕) ▲여성기업 부문 ㈜뉴트리어드바이저(대표 이지혜), ㈜부에노컴퍼니(대표 이선희) ▲특별상 부문 ㈜타누스(대표 이영기)이며 기술혁신 부문 3개 사는 모두 김해시 기업이다.

 기술혁신 부문 수상기업인 생림면 소재 ㈜디에스피는 1988년 설립된 34년 업력의 금속표면처리 및 코팅전문 제조기업으로 세계 유일의 코일 코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청동에 위치한 ㈜쇼우테크는 2005년 설립된 기록관리 분야 전문기업이다.

 상동면에 위치한 실버스타케미칼㈜은 폴리아마이드 핫멜트 접착제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저탄소 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수출 부문 수상기업인 신세기메디텍㈜은 2015년 김해의생명센터에 입주한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기업으로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개척으로 수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한림면에 위치한 ㈜엔티텍(대표 김용덕)은 2000년 설립된 가전부품 설계·제조기업으로 꾸준한 수출 성장으로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여성기업 부문 수상기업인 인제대학교 소재 ㈜뉴트리어드바이저는 2020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업체로 골프웨어와 아이패치 관련 특허획득과 신사업 개척 등으로 뛰어난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경남콘텐츠육성센터 소재 ㈜부에노컴퍼니는 2018년 설립된 전국 마트 정보 모바일앱 ‘마트장보고’를 개발, 운영하는 기업이다.

 특별상 부문 수상기업인 진영읍 소재 ㈜타누스는 2011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 제조기업으로 자전거, 신발 소재, 의료기기 소재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매출액과 수출액이 꾸준히 성장하는 유망기업이다.

 홍태용 시장은 수상 기업들에 축하를 전하며 “더 많은 기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