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 메가쇼 시즌2서 기업 판로 개척

10~13일 전시회 참여, 우수 제품·특산물 등 홍보
10개사 ‘슬기로운 겨울 생활’ 라이브 커머스 참여

  • 입력 2022.11.08 18:17
  • 기자명 /송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10~13일 개최되는 ‘2022 메가쇼 시즌2’에 참여한다.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10~13일 개최되는 ‘2022 메가쇼 시즌2’에 참여한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전시회인 ‘2022 메가쇼 시즌2’에 김해 단체관으로 참여한다.

 진흥원은 이번 전시를 통해 김해시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과 특산물을 전시회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대형 유통사와의 1대 1 구매상담회로 판매 시장을 개척하려는 목적으로 참여하며, 엠테크윈(대표 노민용), 인센디오 주식회사(대표 최정운) 등 관내 19개의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들과의 친근감 극대화와 양방향 소통을 위해 전시 슬로건을 제작하고 라이브커머스를 추가로 운영한다.

 온·오프라인으로 김해 제품을 알리고 김해 방문을 초청하는 의미로 ‘메가쇼ON김해(메가쇼온김에)’라는 전시 슬로건을 제작, ‘슬기로운 겨울 생활’이라는 타이틀로 라이브 커머스가 운영된다.

 ‘슬기로운 겨울 생활’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운영되며,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 중 ㈜비엔테크(대표 방용휘), 디파레타㈜(대표 조기용) 등 10개의 기업이 10~12일 3일 동안 온라인 소비자와 만난다.

 홍성옥 진흥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얼어붙은 내수 시장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김해의 우수 제품을 알리며, B2B에서도 큰 성과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으로 관내 기업의 판로를 개척해 나가도록 지원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해 18개의 김해 중소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1억1800만원의 현장판매액과 약 35억원 규모의 판로 개척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