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경남특산물박람회 성과 ‘눈길’

농·특산 식품 5600만원 매출

  • 입력 2022.11.21 15:48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2022 경남특산물박람회’에 참가해 거창군 우수 농·특산 식품의 전시와 홍보를 겸한 판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경남특산물박람회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경남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무역이 주관하며 300개 업체, 400부스 정도의 규모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거창농특산물협동조합을 비롯한 16개 업체가 참가해 각 부스에서 사과, 사과즙, 오미자청, 잡곡, 꿀, 산양삼, 꽃차, 아로니아 화장품 등 거창을 대표하는 다양한 농·특산 식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아 총 5600만원의 높은 매출을 올렸다.

 특히, 행사기간 중 동시에 열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는 농업회사법인㈜디피엔에스(여주가공품), ㈜엉클팜(사과즙), 남부파머스(사과)가 참가해 미국, 캐나다, 홍콩 바이어의 호응을 받으며 67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

 김동석 행복농촌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거창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직거래, 박람회 행사 참여 지원을 통해 소비자 직거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다변화하는 국·내외 시장의 고객 요구에 맞춰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오는 11월 말 미국과 12월 몽골 현지 출장을 통해 관내 우수 농·특산 식품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도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