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창원아동문학상 시상식’ 진행

제11회 수상 콘텐츠 행사 병행

  • 입력 2022.11.28 17:15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2회 창원아동문학상 시상식’ 현장.
▲ ‘제12회 창원아동문학상 시상식’ 현장.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26일 성산아트홀 놀이마당에서 ‘제12회 창원아동문학상 시상식’ 및 ‘제11회 수상작 콘텐츠 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아동문학상’은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제12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동화·그림책, 동시·평론(아동문학) 2개 부문으로 나눠 최종 수상작품을 결정하고, 수상 작가에게는 상패와 시상금 각 1000만원이 주어졌다.

 수상 작품은 매년 공연, 체험행사 등 작품 관련 다양한 콘텐츠로 아동 및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수상 작가인 윤해연·김유진 작가 시상, 수상 작가가 들려주는 나의 작품 이야기,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해 수상작인 동화 ‘너의 운명은’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동시 ‘여우와 포도’에서 동물들의 주 생활지였던 숲을 살리는 마음으로 다양한 리사이클링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부림창작공예촌 작가들의 공예 체험부스, 창원시립마산문학관·문화도시지원센터의 삼시삼색 시민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문학 관련 콘텐츠를 선보였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행사로 디지털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이 아동문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우리 시는 아동이 존중받는 시민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