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교육지원청, 예비고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대입 방향·대비전략 등 제공 승인2022.12.0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함안교육지원청은 함안 지역 중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호경)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10일간 함안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 입시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및 소득 간 대입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사교육 의존도 해소를 위해 함안 지역 특화 EBS 입시설명회로 코로나 확산을 우려해 사전에 영상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2026 대입의 방향과 대비전략, 고등학교 내신 관리 및 공부법, 슬기롭게 겨울방학 보내는 법 등의 내용을 포함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 EBS 입시자료집도 제공했다.

 중학교에서는 12월 2차고사 후 자기계발시기에 맞춰서 함안 지역 예비고 1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를 들은 예비고 1학년 학생은 “중학교 내신 평가는 절대평가이지만 고등학교 내신 평가는 상대평가라는 것을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알게 됐고 고등학교 입학 전 막연하게 영어, 수학과목을 예습하고 있는데, 내신 관리를 위해 계획을 세워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전략적으로 공부를 해야겠다”며 “아직은 멀게만 느껴지지만 대학입시제도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함안교육지원청 강호경 교육장은 “주기적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양질의 입시정보 및 학년별 진로진학 탐색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성호기자  baesh@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웹하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성산구 용지로169번길 7, 8층(51436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용호동 73-27, 8층)  |  대표전화 : 055-294-7800
이메일 : abz3800@gnynews.co.kr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12   |  발행인·편집인 : 김교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종욱
Copyright © 2023 경남연합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