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경남TP와 신사업 과제 발굴 수요조사

지역산업 글로벌 경쟁력 ↑
정부 국책사업 등으로 제안

  • 입력 2023.01.26 18:52
  • 기자명 /이현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는 경남의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한 대형 신사업 과제 발굴 수요조사를 오는 2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신성장 첨단제조산업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업계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산업 관련 과제를 산업계, 대학 및 연구소 등으로부터 제안받아 우수한 과제를 발굴, 향후 정부 국책사업 또는 예비타당성 조사사업으로 제안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경남도는 제안된 수요조사서의 정부 및 지자체 정책 적합성, 인프라 중복성, 지역 산업 연계성 등을 고려해 경남도 소관부서 및 관련 전문가의 검토 의견을 수렴하고, 신사업 자문위원회를 통해 최종 기획 대상 과제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획과제는 기획위원회를 구성해 세부 사업을 기획하고 전국 공모사업에 제안한다.

 경남도와 경남TP는 제안한 사업이 경남도에 유치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국책사업 유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사업 발굴 대상 분야는 경남 10대 전략산업(▲친환경 스마트조선 ▲미래형 자동차 부품 ▲부품 소재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그린에너지 ▲지능형기계 ▲나노융합 소재 부품 ▲지능형 로봇 ▲첨단 항공부품 ▲지능형 의료부품 바이오헬스)과 기타산업으로, 기반 구축을 포함해 총사업비 100억원 이상으로 제안할 수 있으나 기술개발(R&D) 단독 제안은 불가능하다.

 경남도와 경남TP는 지난 2013년부터 신규사업 73건을 제안했고, 그중 26건 6272억원의 사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통상국장은 “이번 신규사업 발굴 수요조사를 통해 경남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우수 과제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충식 경남TP 원장은 “양 기관이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신성장 첨단 제조산업으로의 전환을 촉진해 균형감 있는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산업계의 애로사항을 해소해 성장 동력 확보를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요조사서는 2월 6일까지 경남TP 정책기획단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