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발전협의회, 창립 제29주년 기념식 ‘성료’

  • 입력 2023.01.29 16:52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발전협의회(회장 손태영)는 ‘창립 제29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지난 26일 오후 6시 의령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오태완 군수, 김규찬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권원만 도의원 등 관내 사회단체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처음으로 제정한 ‘제1회 의령군발전대상 수여식’도 함께 열려 행사를 빛냈다.

 이날 지난 1년간 의령군발전협의회를 이끌어 온 제18대 손태영 회장의 이임식과 함께 새롭게 협의회를 이끌어갈 제19대 김종길 회장의 취임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그동안의 공적으로 손태영 회장에게 전 회원의 뜻을 담은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군수 표창은 최득순 회원, 군의회 의장 표창은 조유순 회원, 회장 표창은 강성곤 사무국장이 받았다.

 기념식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제1회 의령군발전대상’ 시상식 수상자는 ▲사회봉사 분야에서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송진호(천율 대표)가 선정됐다.

 손태영 회장은 “의령군발전대상은 군민의 행복도 향상과 의령 발전에 기여한 객관적이고 명확한 공적이 있는 군내의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5일 의령군발전대상 선정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고 알렸다.

 이어 “올해 첫 시행된 의령군발전대상은 그동안 의령군의 발전을 위해 추진해 온 장학사업과 불우이웃돕기 등을 통합해 새로운 시책사업으로 발굴했으며, 군민에게 희망을 주는 동반자를 앞으로도 계속 발굴·시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의령군발전대상을 주관한 의령군발전협의회는 1994년 3월 22일 의령인으로서 지켜야 할 자긍심을 바탕으로 13개 읍면에서 향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총 44명이 모여 창립했으며, 올해로 창립 제29주년을 맞이하는 의령군의 중추적인 사회단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