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팜스튜디오’, 2월부터 시범 운영 돌입

전문 촬영공간·장비 구축…농산물 홍보 지원 시동
개선점 보완 후 8월 농산물 전문 스튜디오로 운영

  • 입력 2023.01.30 19:18
  • 수정 2023.01.30 19:19
  • 기자명 /정연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팜스튜디오 전경.
▲ 밀양팜스튜디오 전경.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밀양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보다 전문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2월부터 각종 촬영 장비를 갖춘 ‘밀양팜스튜디오’를 시범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밀양팜스튜디오는 지난 2021년부터 추진 중인 ‘밀양딸기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으로 건립된 창업공간 건물 내에 설치돼 있으며, 밀양시농업기술센터 뒤편에 위치해 있다.

 스튜디오에는 사진 촬영, 라이브 방송 촬영, 크로마키 촬영이 가능하도록 시설이 갖춰져 있다.

 농산물 홍보 및 판매와 관련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회의 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다.

 밀양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스튜디오 사용을 필요로 하는 농가는 밀양팜스튜디오에 방문하거나 밀양딸기 농촌융복합사업단 사무국에 전화(352-7234)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2월부터 오는 7월까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시설 개선점을 보완해 8월부터 농산물 전문 스튜디오로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박일호 시장은 “그동안 최고 품질의 밀양 농산물과 가공품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터넷 쇼핑몰과 각종 SNS에 게재하는 데 가장 필요한 부분이 전문 촬영 장비와 스튜디오 공간이었다”면서 “이번에 밀양팜스튜디오가 시범 운영에 들어감으로써 밀양 농산물 홍보와 더불어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밀양딸기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은 2021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4년까지 총 30억원(국비 15억원, 지방비 15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밀양딸기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고, 딸기 전문농업인 육성 및 밀양딸기 6차 산업을 활성화해 농업인 소득 향상,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