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 독거노인 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훈훈’

  • 입력 2023.01.31 16:11
  • 기자명 /배남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남해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미선)는 지난 1월 28일 읍내 독거노인 가구에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원을 받은 가정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도배 벽지 및 장판이 훼손되고, 주거환경이 심하게 노후됐지만 그대로 방치된 상태였다.

 실내외 곳곳에 쓰레기가 방치돼 있는 등 오랜 기간 정리가 이뤄지지 않아 비위생적이고,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매집차트 봉사회(대표 임경천) 회원 30여 명과 남해읍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10여 명, 남해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이 모여 10t 가량의 쓰레기를 치우고 벽지, 장판, 싱크대, 조명, 가구 교체, 화장실 개보수 등을 진행했다.

 임경천 대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데 매번 회원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줘 고맙다. 앞으로도 어려운 형편에 있는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해읍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태신 회장은 “전국에서 모인 봉사자들과 함께해서 더욱 뜻깊은 봉사활동이었다”면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집차트 봉사회 임경천 대표는 앞서 2011년 귀촌해 서면 복콩이마을 및 유튜브 초절정 매집차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남해군 취약계층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을 꾸준히 지원하며 관내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