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극단, 연극 수궁가 배우 공개 모집

청소년·일반으로 구분해 모집

  • 입력 2023.02.05 16:26
  • 기자명 /이현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극단은 2023년 상반기 정기공연 연극 ‘수궁가’에 참여할 배우를 공개 모집한다.

 이날치 밴드의 ‘범내려온다’, 그룹락의 ‘난감하네’ 등은 별주부전으로 익숙한 수궁가를 새롭게 구성해 대중적 사랑을 받은 작품들이다.

 경남도립극단은 ‘수궁가’를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무대화해 오브제(천, 인형, 소품 등)와 음악적 요소를 활용해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도민 전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는 작품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청년연수단원과 일반객원단원으로 구분되며 청년연수단원은 만 34세 이하(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문화예술 분야 전공 졸업자(졸업예정자) 또는 프로무대에서 3년간 3작품 이상 출연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고 일반객원단원은 프로무대에서 5년간 5작품 이상 출연(한 해에 한 작품 출연 시 1년 경력 인정) 경력자에 한해 모집한다.

 경남도립극단의 이번 작품은 스페인 티티리자이축제·세계유니마총회 최고작품상을 수상한 ‘달래이야기’ 및 ‘손 없는 색시’ 등으로 주목을 받았던 ‘예술무대 산’의 조현산 연출가와 ‘오버더떼창 : 문전본풀이’, 아랑가’ 등에서 작창을 맡은 박인혜가 극작으로 호흡을 맞추고, 드라마 ‘궁’, ‘구르미 그린 달빛’, ‘푸른 바다의 전설’ OST 등을 작곡한 에스닉 퓨전 밴드 ‘두 번째 달’의 리더 김현보 음악감독이 합류해 최초의 퓨전 연극 ‘수궁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배우는 올해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수궁가’의 정기공연 및 상반기 도내 순회·초청공연에 출연하게 되며 연습 및 공연에 따른 도내 체류에 필요한 체류비를 조건에 따라 지원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달 7일부터 13일 오후 1시까지 경남도립극단 이메일(gnptc@naver.com)을 통해 제출서류 및 동영상 파일과 함께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