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산청교육 청렴을 잇다’ 포켓용 소책자 발간

  • 입력 2023.02.06 16:45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이 6일 ‘2021. 산청교육 청렴을 담다’에 이어 청렴한 산청교육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발자취를 담고 있는 ‘2022 산청교육 청렴을 잇다’ 포켓용 소책자를 2년 연속 발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포켓용 소책자 발간은 산청교육지원청에서 한 해 동안 실시한 청렴활동을 책자에 담아 직원들의 청렴 가치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추진됐다.

 소책자는 청렴 로고와 청렴석을 시작으로, 전 직원의 공모로 선정된 청렴 캐릭터(청지, 청리), 한 주의 청렴 소통·공감 나눔 주제 등 106페이지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곁에 놓고 읽어보기 편하게 구성돼 있다.

 이와 더불어 직원의 청렴 의식을 드높이기 위해 나의 청렴 약속, 실천 다짐 및 청렴 명언 등이 포함된 ‘청렴 수첩’도 제작했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산청교육의 청렴도를 향상하고 지역 사회에도 청렴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렴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김태규 교육장은 “‘2022 산청교육 청렴을 잇다’ 포켓용 소책자 발간 및 청렴 수첩 제작을 통해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청렴하고 즐겁고 행복한 산청교육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