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취업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시행

청년온라인플랫폼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

  • 입력 2023.02.06 18:47
  • 기자명 /권병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지난달 31일부터 취업 준비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은 경기 불황으로 인한 실업률 증가와 취업 준비기간 장기화로 늘어난 청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아 지난 4년간 계속해서 사업량을 늘려 왔다. 지난해에는 717명의 청년이 이용했다.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www.jinju.go.kr/young)에서 ‘면접정장’을 검색한 후 면접 증빙 자료를 첨부해 예약하면 정장 대여가 가능하다. 

 정장 대여 품목은 기본정장(재킷, 바지, 스커트, 셔츠, 블라우스)과 넥타이로, 연 4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신청자가 직접 면접정장 대여업체인 ‘살로토 진주점’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면접정장 대여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진주시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진주시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진주시 일자리경제과(055-749-81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