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새 학기 학부모 진학 공부방 운영

대입 용어·학교생활기록부 대비 방안 등 실질적 궁금증 해소

  • 입력 2023.02.07 16:46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새 학기 준비와 함께 최신 진학 정보를 궁금해하는 예비 고1, 2, 3학년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학협업 프로그램 ‘2023년 새 학기 맞이! 내 자녀를 위한 학부모 진학 공부방’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학부모 진학 공부방은 오는 14일과 23일 경남교육청 2청사 7층 대회의실에서, 17일과 24일은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사전 신청한 학부모 총 200명을 대상으로 오후 6시 30부터 8시까지 진행한다.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학부모 진학 공부방을 통해 대입 용어, 내실 있는 학교생활기록부를 위한 영역별 특징 및 대비방안, 월별·학기별 학교생활 방법과 영역, 대입전형의 특징 등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공부방을 운영한다.

 신청은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7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 시 아이디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행사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기를 누른 후 학부모 개인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새 학기 맞이 학부모 진학 공부방은 올해로 3회째 운영하고 있으며 진학 준비의 방향성과 최신 진학 정보를 중심으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자녀의 새 학기 준비와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부모 진학 공부방에서는 자녀의 진로에 따른 교육과정과 지원학과에 따른 선택과목에 대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교과 및 비교과활동 해법을 제시한다.

 또 영재·발명교육 실적, 자율 동아리, 개인 봉사활동, 수상 경력, 독서 활동 등 대입 미반영 요소의 증가로 인한 학교생활 안내,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과 전년도와 달라진 대학별 전형 방법 등을 안내한다.

 특히 예비 고1 학부모들은 고교학점제 부분 시행에 따른 과목 선택, 2015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 교육과정의 변화와 진로선택 과목의 학습법,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대학별 평가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 학부모에게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별 평가방법,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준비 방법과 참고해야 할 내용 등이 포함된 학생부종합전형 합격후기가 수록된 자료집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