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가입

경남 군 단위 최초 가입…아동 권리 홍보 등 구현해 나갈 방침

  • 입력 2023.02.07 18:33
  • 수정 2023.02.07 18:58
  • 기자명 /민철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이 지난 6일 경남 군 단위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했다.
▲ 고성군이 지난 6일 경남 군 단위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했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지난 6일 경남 군 단위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했다.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는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원과 아동 권리 교육자료 제공, 실무자 교육, 아동친화도시 지자체 네트워크 강화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로, 현재 101개 지방자치단체가 가입돼 있다.

 군은 지난해 10월 모든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고성을 만들고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를 인증받은 이후,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는 타 지자체와의 정보교류와 소통을 위해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지방정부협의회와 상호교류하면서 아동친화도시의 10가지 구성요소인 ▲아동 권리 전담 조직 ▲아동 친화적 법체계 ▲아동의 참여체계 구축 ▲아동 권리 독립적 대변인 ▲아동 권리 홍보 및 교육 ▲아동 예산서 발간 ▲아동 권리 현황 조사 등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근 군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조성된 기반은 잘 유지하면서 2023년도에는 아동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이루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