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스마트도서관 3곳 신규 개관

1곳 당 500~1000권 도서 비치

  • 입력 2023.02.07 18:45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지난해 U-도서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연말까지 스마트도서관 3곳 구축을 완료하고 한 달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3일부터 정식 개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스마트도서관은 거창읍 보건소 공원, 웅양면 행정복지센터, 북상면 복합커뮤니티센터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까지 거창읍 스포츠파크, 남상면 승강기안전기술원, 위천면 수승대에 스마트도서관 3곳을 운영했으며 올해 3곳을 추가 개관함에 따라 총 6곳을 운영하게 된다.

 스마트도서관이란 똑똑한 도서관이라는 이름처럼 이용자의 독서패턴을 파악해 도서를 추천하고 이용자 스스로 쉽고 간편하게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으로 1곳 당 500~1000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어 어린이, 문학, 청소년, 과학, 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거리적 이유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군민들의 불편을 스마트도서관으로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독서 생활을 통해 책 읽는 도시 거창을 조성하고 군민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문화체육관광부의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스마트도서관 구축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하반기 신원면에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