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킹데이’ 개최

신규 협업사업 정보 교류 나서

  • 입력 2023.03.22 19:29
  • 기자명 /정상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1일 ‘제1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킹데이’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지난 21일 ‘제1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킹데이’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사회적경제 관계자 정보 교류와 협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일 ‘제1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장척힐링마을 영농조합법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해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공동체, 예비 창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신규 협업사업 정보를 교류했다.

 또한 지난해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환경본부에서 ‘함께하는 순·탄·한 플랫폼 캠페인’의 일환으로 ESG경영과 환경규제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기업 구성원 갈등 관리 특강 ▲캄포도마 체험 ▲숲 체험 해설 ▲참여자 자유 네트워킹 등으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겪는 고충과 해결방안을 공유하고 향후 상생 발전을 논의했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동기 부여의 기회가 마련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해 기업 간 협업을 장려하고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