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밀, 중기부 창업육성사업 ‘팁스’ 선정

도내 팁스운용사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1호 선정 기업

  • 입력 2023.03.23 14:28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는 센터가 직접 발굴하고 투자한 창업기업 ㈜휴밀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한 민간 투자기관을 선정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민간 주도로 집중 육성하는 우리나라 대표 기술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팁스에 선정되면 기술개발(R&D) 5억 원, 창업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 등 최대 7억원의 자금 지원과 연계 펀드 투자까지 지원받게 된다.

 지난해 5월 팁스운용사로 선정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휴밀을 발굴해 경남도에서 출자한 ‘지스트롱혁신펀드’로 투자하고 ‘2022년 경남형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으로 성장 발전시켜 이번에 팁스 1호 기업이 탄생하게 됐다.

 ㈜휴밀은 핵심 보유 기술인 초단축(HWB) 공정을 이용한 식물성 분유 ‘오트 밀크 파우더’ 기술을 인정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해당 기술은 건조된 작물의 액상화 과정을 완전히 생략하는 제조공정 최소화 기술의 상용화로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급속한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또한,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활용범위가 넓고 보존성, 지속가능성이 높아 미국과 싱가포르 등 5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어 글로벌 식품 원료 소재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동형 센터장은 “센터의 첫 번째 팁스 추천 기업인 ㈜휴밀의 선정은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사례와 같이 경남의 전략산업 및 딥테크 분야의 기술 기반 유망 창업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서 경남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