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생활밀착형 공원 확충사업 본격 추진

달천 에코 그린공원 등 조성
중앙공원 홈런정원 구축 순항

  • 입력 2023.03.27 19:31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팔룡공원 밤골여울마당 전경.
▲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팔룡공원 밤골여울마당 전경.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코로나19 이전으로의 완전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근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상에서 체감하는 ‘생활밀착형 공원 확충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생활밀착형 공원 확충사업은 ▲달천 에코 그린공원 ▲밤골여울마당 어린이 테마 체험존 ▲중앙공원 홈런정원 ▲만날공원 인공암벽장 ▲용원 파크골프장 등이다.

 먼저, 의창구 북면 ‘달천 에코 그린공원 조성사업은’ 2023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국비 13억6000만원을 포함한 17억원의 사업비로 유아숲체험원 내 트리하우스, 숲하늘길, 음악놀이터 등 체험 놀이시설과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연말까지 확충할 예정이다.

 마산회원구 팔룡공원의 밤골여울마당에는 15억원으로 오감체험존, 숲속 쉼터, 생태학습장, 산책로 등을 조성하는 어린이 테마 체험존을 내년 상반기까지 구축 완료해 어린이의 다양한 놀이 체험과 생태학습 장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창원NC파크 마산구장과 연계해 야구를 테마로 한 특색 있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2020년부터 조성 중인 ‘중앙공원 홈런정원 조성사업’도 올해 4차 공사인 어린이 놀이터를 끝으로 4년간의 사업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들의건강 증진과 다양한 레포츠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마산합포구 만날공원 인공암벽장(국제경기 가능)과 진해구 용원 파크골프장(18홀 규모)이 최근 준공돼 암벽장 시험 운영과 파크골프장 잔디 활착 기간을 거쳐 올해 상반기 내 개장한다.

 박명종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시민들 누구나 일상에서 평등하게 녹색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생활권 내 공원 확충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시민들이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공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