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 비대면 헬스코칭 도입

헬스 운동기구 코칭 영상 제작
유튜브 업로도·QR코드 배포

  • 입력 2023.03.27 19:41
  • 기자명 /김성훈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 영상 촬영 현장.
▲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 영상 촬영 현장.

 매년 반복되는 호흡기 질환 유행에 대응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재)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팀이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를 도입한다.

 비대면 헬스코칭 서비스란 전문 트레이너의 헬스기구별 코칭 영상을 온라인으로 시청, 언제 어디서든지 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코칭 영상은 운동기구 사용법 및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안전하고 올바른 운동을 돕는다.

 이번 비대면 서비스는 코칭 영상 제작 후 오는 4월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해 김해시민스포츠센터와 김해서부스포츠센터 내에 QR코드로 배포될 예정이다.

 센터 이용객은 현장 내 부착된 QR코드로 영상을 시청하며 올바른 기구 사용법과 운동법을 익힐 수 있어 기구 이용을 위한 대기시간이 축소될 뿐만 아니라 대면 운동 지도가 부담스러운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도 영상을 업로드, 타 업체 헬스장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영상을 시청하도록 해 김해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QR코드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사용 방법 안내문을 제작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꾸준히 센터를 찾아주시는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비대면 코칭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는 공공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강습과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강습 및 기타 문의는 김해시민스포츠센터(320-1200), 김해서부스포츠센터(344-18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