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병무이야기]

  • 입력 2009.05.13 00:00
  • 기자명 이오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저는 ○○대학교 체육학과에 재학중이며 운동관련 자격증(단증)도 많이 소지하고 입니다. 저의 전공과 특기를 살려 특전병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특전병은 특수한 자격 또는 경력을 필요로 하거나 선발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모집분야별로 별도의 지원자격이나 선발기준을 정하여 따로 모집하는 개별모집병의 하나입니다.
병무청에서는 ‘09년 7~8월 중 입영가능한 특전병을 오는 5.15(금) 10:00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28세 이하자로서 중학교 졸업이상, 신체등위 1~2급의 현역입영대상자여야하며, 신장 168㎝이상, 체중 54㎏이상, 시력(교정시력) 0.8이상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태권도 및 특공무술 등 각종 무술 유단자 선발우대)
단 해·공군에 지원하여 합격한 사람은 지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지원 후 선발취소 되었거나 지원 입영 후 귀가한 사람 등 지원에 의한 입영의무가 해소된 사람은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방법으로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 모병센터 → 육군병 모집 민원센터 → 지원서 / 특전병’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지원하시면 될것입니다.
인터넷 접수 후 해당 구비서류(필수-고등학교생활기록부, 최종학력증명서, 해당자만- 무도단증, 대회입상증명서, 대회 자격증 사본)는 접수마감일 다음날까지 반드시 관할 지방병무청 개별모집병 담당자에게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셔야 합니다.

경남지방병무청(055-279-9233)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