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애로 ‘1600-6360’으로 전화주세요

마산상의,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 본격 운영

  • 입력 2006.07.11 00:00
  • 기자명 김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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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산상공회의소(회장 김상실)가 10일 기업 경영애로 해소 전담기구인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 센터는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회원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기업애로 접수·처리 등의 각종 업무를 체계화해 종합적으로 정리함으로써 기업애로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치됐다.

이날 대한상의를 비롯해 전국 60여 상의가 동시에 이 센터를 개설·운영함으로써 전국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기업민원이 접수될 것으로 보인다.

마산상의 관계자는 “1차적으로 경영상 애로는 상의 내외부의 직원 또는 전문가 그룹을 통해 해결하되,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영상 애로와 중앙정부가 연계된 규제애로는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적극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이 달 중 전국 서비스 실시를 목표로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시스템 구축작업을 벌이고 있다.

무료 상담전화는 마산상의 기업애로 종합지원센터 콜센터 1600-6360, 대한상의 콜센터 1600-1572로 하면 된다.
김은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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