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바로 세우는 언론 되길

  • 입력 2006.04.05 00:00
  • 기자명 유정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은 참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지역 현안들을 쟁점화하고 내재된 주민 역량을 이끌어내는 데 지역 언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지금의 지역신문 시장은 너무도 열악한 것 같다. 경기가 어려워 광고시장은 위축되었고 시민들의 신문 구독률은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게다가 온라인 인터넷 매체가 활성화되면서 젊은 층은 기존 오프라인 언론매체를 외면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일부 언론이 권부의 그늘에 숨어 세상을 농단하는 등 기회주의적 행태를 일삼았던 탓일 수 있다.

이러한 때 조간경남이 창간되어 무척 반갑다. 조간경남이 경남도민의 목소리를 올곧게 대변하는 등 지역신문의 역할에 충실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무엇보다 단순히 지역 소식을 전하는 중계적 의미보다는 비판을 통해 지역사회 제 세력간 힘의 균형을 이루어 건강한 시민사회를 유지시키는 소금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

지역주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보와 생활에 도움이 되는 뉴스로 가득 채워질 때 조간경남은 지역 사회의 공기로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다.

조간경남 창간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면서 언제나 권력에 타협하지 않으며 그늘지고 어두운 곳의 진실을 찾아 이 땅에 상식과 정의를 바로 세우는 진정한 언론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마지 않는다.(부산시 개금동)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