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눈·마음 끌어안는 신문으로

  • 입력 2006.04.05 00:00
  • 기자명 조유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 지방신문은 다양한 일간지와 인터넷 신문의 영향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신문을 보기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지역소식을 담겠다는 신문은 많았지만 중앙언론을 그대로 답습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지방신문 타이틀만 내 건 종합일간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정보가 넘쳐날수록 그만큼 독자들의 요구는 다양할 것입니다.

지역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제대로 제공하지 못한다면 지역민들은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이 점에서 조간경남 창간에 기대도 되고, 한편 반가운 심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대학신문의 기자로서 언론의 자유와 책임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학교내 똑같은 사안을 두고 학내 구성원들은 어떻게 생각하며, 같은 기획이라도 우리 학교 여론에 맞게 어떤 측면에서 바라보는 것이 옳은 것인가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지역신문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지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많이 없다면 지역민은 그 신문을 찾지도 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조간경남은 이런 불만을 해소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했으면 합니다. 주민들의 제보 뿐만 아니라 독자가 직접 취재하고 기사화하는 독자 기자제를 도입한다고 하니 무척 기대됩니다. 지역주민들이 진지하게 고민하는 부분까지 귀 기울여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싣는 열려 있는 신문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역민의 눈과 마음을 끌어 모으는 ‘조간경남’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