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 고성군수, 저출산 극복 릴레이 챌린지 동참

2021-04-12     /김대용기자

 백두현 고성군수는 12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2월 20일 충남도청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저출산 극복에 대한 구호, 사진 등을  SNS 등에 올리고, 1주일 이내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백 군수는 전남 장흥군수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해 저출산 극복 메시지를 알리고 사진을 찍은 후 SNS에 올리는 등 국민 참여를 이끌었다.

 백 군수는 “저출산·고령사회로의 진입으로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년이 정주할 수 있는 사업 발굴과 함께 아동·여성·고령친화도시의 적극 추진으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다음 주자로 남해군수와 거제시장을 지목해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요청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도입된 청소년 꿈키움바우처로 청소년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입축하금 1인 전입자 확대 지원, 출산장려 지원, 임신육아 지원, 다자녀세대 확대 지원, 작은학교 살리기 프로젝트로 학생과 학부모 대상 주택제공 등 관내 정주여건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