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더조은병원, 소아청소년과 진료 시작

2021-09-28     /한태웅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관내 더조은병원과 협약을 통해 오는 10월 1일부터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28일 더조은병원에서 백두현 군수, 김은승 더조은병원장, 천재기 고성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아청소년과 운영지원 협약식 및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군은 소아청소년과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고 더조은병원에서는 군민들에게 최고의 소아청소년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백 군수는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시작으로 인근 도시로 진료를 받으러 가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아이와 청소년, 부모 모두가 살기 좋고 행복한 고성군을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승 더조은병원장은 “최고의 진료시스템으로 소아·청소년이 신속한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더조은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진료실을 비롯해 환자대기실(놀이실), 수유실, 처치실, 입원실 등을 진료 특성에 맞게 배치돼 독립되고 조용한 공간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소아 진료용 유닛시스템 외 10여 종의 최신 의료장비를 갖추고 전문의료진 구성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검사와 진료를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