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주관 ‘경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

축구·배드민턴 등 12개 종목…3600여명 참여 계획

  • 입력 2013.04.11 00:00
  • 기자명 김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거창군·국민생활체육회에서 후원하며 거창군 생활체육회가 주관하는 ‘제8회 경상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11일, 12일 양일간 거창군 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6개소에서 개최된다.
올해 8회째를 맞는 ‘경상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18개 시군 어르신들3600여명이 참여한다.
축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탁구, 생활체조 등 11개의 정식종목으로 경기를 치르고 시범종목인 파크골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도내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고,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에 참여함으로써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과 어르신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체육행사와 더불어 거창군에서는 농특산물 판매장, 향토음식점, 어르신 건강검진 부스운영, 사과테마파크 및 가조온천탕 체험 등 지역명소탐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할 계획이다.
행사를 준비하는 거창군에서는 “이번 행사의 안전과 편의제공을 위해 각종 시설을 점검하고 정비했으며 자원봉사요원, 교통, 의료지원 등을 각 경기장별로 배치할 계획으로 관계자 및 관련기관과 사전회의를 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명익기자auddlr1234@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