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軍 개입 MB 정조ㅈ준…출구전략?

“전직 사이버사령부 간부, 댓글작업 청와대 보고”

  • 입력 2013.11.21 00:00
  • 기자명 경남연합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이 20일 군 사이버사령부의 청와대 직접보고 의혹과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을 직접 겨냥하기 시작했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와 관련, 여야가 국가기관 대선개입 사건의 출구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댓글작업을 청와대에 일일보고 했다는 전직 사이버사령부 간부의 증언이 있었다"며 "530단장이 사이버사령관에게 보고했고, 사이버사령관은 수시로 청와대로 불려가서 심리전 관련 내용을 보고했다는 증언이 있다"고 전했다.

전 원내대표는 "국가기관 대선개입이 이명박 대통령의 직접 관여 여부를 밝혀야 되는 지경에까지 도달했다"며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히고 이명박 대통령도 조사할 필요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같은당 우상호 의원도 대통령기록물을 둘러싼 정치권 내 논란과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공격했다.

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에서 "참여정부는 9700건의 비밀기록물을 국가기록원에 이관했는데 이명박 전 대통령은 단 1건의 비밀기록물도 이관하지 않았다"며 "이 전 대통령은 9700건의 사초를 폐기한 것이다. 수사를 받을 사람은 이명박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그는 "단 1건도 넘기지 않았는데 (새누리당은 민주당이)무슨 사초폐기를 했다고 난리냐"며 "이웃집 문씨(민주당 문재인 의원) 죽이려다 자기집 이씨가 죽게 생겼다"고 꼬집었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도 현안논평에서 "청와대까지 보고됐다니 이 전 대통령 역시 혐의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한마디로 모든 국가권력이 총동원돼 박근혜 후보의 당선을 위해 물불 안 가리고 뛰었다는 것"이라며 "이게 바로 진짜 'RO'다. 'Rebellion Organization(내란조직)'"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이 이어지자 정치권에서는 여야 지도부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통해 얽히고설킨 국가기관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출구를 마련하려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정치권에서는 '민주당 지도부와 새누리당 핵심관계자가 최근 이 전 대통령 수사를 통해 국면을 타개하기로 뜻을 모았다'는 설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